AreaMt. Zao

자오 & 도갓타 온천 투어

미야기 관광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 자오산의 오카마와 역사 깊은 온천마을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.

5월부터 10월까지 대중교통 수단으로 미야기현에서 유명한 관광 명소 중 하나인 오카마 관광이 가능합니다. 산 아래에 위치한 도갓타 온천마을에서는 온천마을만의 정을 느끼면서 밤에는 미야기현 향토요리도 즐겨보세요.

※11월 초~4월말에는 동절기 통행금지로 인해 자오 에코라인・하이라인을 이용할 수 없어 오카마 견학이 불가능합니다. 겨울 오카마를 보고 싶은 경우는 근처 스키장이나 각 여행사가 기획하는 「겨울 오카마 투어」 등을 이용해 주세요.
※전철이나 버스 시간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 주세요.

• Start
  • 19:00 센다이역

센다이역에서 시로이시자오역까지 신칸센으로 약 13분. 버스를 놓치지 않도록 여유있게 계획을 세워주세요.
    Train약 13분

29:13 시로이시자오역

39:38 시로이시자오역에서 버스로 자오 오카마로

미야기 교통버스・자오 에코라인선 「자오갓타 산 정상 방향」에 승차. 소요시간은 1시간 45분 정도. 종점 「자오갓타 산 정상」 11:15 도착.

자오 오카마까지 가는 버스는 하루에 2대뿐이니 시간을 확인해 주세요.
    Bus약 1시간 45분

411:15 자오산

자오 오카마(蔵王御釜)는 야마가타현과 미야기현에 걸쳐 있는 원형 칼데라 호수로 쌀 지을 때 쓰는 가마(釜)와 닮았다고 하여「お釜(오카마)」라고 불리고 있습니다.

산 정상 부근의 해발고도는 약 1600m. 지상과 온도차가 크므로 겉옷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. 산 정상에 있는 레스트하우스나 전망대까지는 휠체어를 사용하시는 분도 갈 수 있도록 정비되어 있으나, 산악지대이므로 샌들이나 힐이 있는 구두가 아닌 걷기 쉬운 운동화를 신어주세요. 2층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드셔도 좋고 근처에서 산책해도 좋답니다.

513:00 버스로 도갓타 온천마을로

자오갓타 산정상으로부터 미야코 버스 13:00 출발편에 탑승 후 약 50분. 도갓타 온천에 13:50 도착.

6온천마을 산책!

버스정류장 근처에는「자오마치 관광 안내소」가 있습니다. 온천마을 지도 등이 있으니 들려 보세요.
    음식점이나 기념품 가게 등 여러 가게가 많이 있습니다.
    온센타마고, 아이스크림 등 온천마을 먹거리 여행도 즐기면서 역사 깊은 온천마을을 만끽해 보세요.

7하세가와야

직접 만든 두부, 아부라아게 (유부)가 맛있기로 유명한 하세가와야의 두유 아이스크림을 꼭 드셔 보세요.

8공중목욕탕 카미노유(神の湯)

도갓타 온천마을에는 공중목욕탕이 두 군데 있는데 이곳「카미노유(神の湯)」는 온천마을 중심에 있습니다.

오후엔 15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합니다. 온탕, 열탕 뿐만 아니라 미온탕도 있으므로 뜨거운 물에 들어가기 힘든 사람도 충분히 목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. 현지인이 이용하는 공중목욕탕을 꼭 한번 체험해 보세요.

9도갓타에서 버스 타고 센다이역으로

센다이역에 돌아가려면 도갓타 온천에서 센다이역까지 가는 직행 버스를 타는 게 편합니다. 17시대가 마지막 버스이므로 시간을 확인해 주세요.

1018:30 센다이역에서 저녁

센다이역 지하에 있는 향토요리 음식점「미야기노(みやぎ乃)」에서 오늘 다녀온 자오 근방의 향토요리를 드셔 보는 건 어떠신가요? 「시로이시 우멘 (白石温面)」은 미야기현 시로이시시의 명물로 얇고 짧은 면이 우리나라 잔치국수 면과 닮았습니다. 우멘 이외에도 센다이 명물로 유명한 규탕 구이, 미야기의 해산물, 하라코메시도 드실 수 있습니다. 미야기의 각 지역 먹거리 여행을 즐기면서 오늘의 여행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